본문

귀어(歸魚) 전문가에게 1대1 귀어․귀촌 컨설팅 받아보세요!

관리자   |   2017.09.28   |   248

귀어(歸魚) 전문가에게 1대1 귀어․귀촌 컨설팅 받아보세요!

 

- 한국어촌어항협회, 귀어자문 신청하면 ‘귀어닥터’ 연결 -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과 초보 귀어인들에게 현장에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귀어닥터’가 시행된다.

 

귀어귀촌종합센터(한국어촌어항협회 소속)는 귀어귀촌 희망인이나 초기 정착단계에 있는 귀어귀촌인들에게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1:1로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해 주고 도움을 주는 ‘귀어닥터제’ 올 연말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되는 ‘귀어닥터’는 전국 연안 8개 권역의 선도어업인, 귀어귀촌 성공사례자, 대학교수, 전현직 공무원, 해양수산신지식인 등 어촌현장 전문가 총 66명을 선발, 22일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귀어닥터’의 전문분야는 어업실무(어선, 양식), 어촌비즈니스, 경영관리, 행정지원, 홍보․마케팅 등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이들은 초기 어촌지역 정착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 및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수산 기술 및 경영 노하우 등 현업에 적용 가능한 내용 중심의 1대1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귀어닥터’ 자문을 원하는 예비 및 초기 귀어귀촌인은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sealife.go.kr)방문해서 원하는 상담 분야, 지역을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1인당 5회까지(1회 2시간 이내) 신청이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자문신청 시 실제 어업 현장 방문도 함께 신청할 수 있는데, 사전 협의를 통해 귀어닥터가 운영하는 어업기반시설에 방문해 현장 밀착형 1대1 상담지도와 실습, 벤치마킹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초기 귀어귀촌인의 경우 본인의 어업현장으로 귀어닥터를 초청하여 꼼꼼한 현장 점검과 상담도 가능하다. 서울에 위치한 귀어귀촌종합센터나 지역의 귀어귀촌지원센터에서 전문가를 상담도 가능하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