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어항! 역동하는 어장! 활력있는 어촌!
안전하고 친환경 수산업기반을 선도하는 어업인의 파트너
FIPA 한국어촌어항공단
바로가기 메뉴
KOREA FISHERIES INFRASTRUCTURE PUBLIC AGENCY
살기 좋은 어촌과 풍요로운 바다공간,
우리 한국어촌어항공단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반갑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박경철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어촌‧어항법 제57조에 따라 1987년 설립된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어촌·어항·어장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활력 있는 어촌」, 「쾌적한 어항」, 「풍요로운 어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현장에서 어업인들과 함께 답을 찾고, 정부와 국회,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심도 있게 협의하면서 우리 어촌·어항을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공단은 어촌관광 및 귀어귀촌 활성화 사업을 통해 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국가어항 안전점검과 유지보수, 어항관리선 운영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어항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연근해 어장 생산성 개선 지원으로 어장의 생산성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정부역점사업인 「어촌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 H/W와 S/W 사업을 조화롭게 추진하여 노후화된 항포구 개선, 어촌의 종합적 재생, 어업 외 소득증대에 이바지함으로써 「가고싶고 살고 싶은 어촌」을 구현해 나가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한국어촌어항공단은 공공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국민 행복을 실현하고, 추진사업의 효율성과 전문성, 공공성을 더욱 높여 「살기 좋은 어촌」, 「풍요로운 바다공간」을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공단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어촌·어항·어장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고, 어업인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바다를 통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실현해 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박경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