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 등록일 : 2021.04.05
- 조회수 : 2471
“영화 <자산어보> 보고, 어린 물고기도 보호하고! ”
- 영화 관람 후 어린 물고기 보호 퀴즈 참여 시 해랑이 홍보물 증정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과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일상생활 속에서도 국민들이 어린 물고기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메가박스와 함께 치어럽* 캠페인을 추진한다.
* 어린물고기(치어)를 키우자(UP)와 사랑하자(LOVE)라는 중의적 표현의 캠페인
공단과 해양수산부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어린 물고기 소비를 줄여 지속 가능한 어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9년부터 민·관*이 함께하는 ‘치어럽 캠페인’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수산물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산자원 보호 팔찌인 ‘치어럽 밴드’를 제공하고, 국민들에게 해양수산부 대표 캐릭터인 ‘해랑이’를 활용한 이모티콘, 마스크줄 등을 배포한 바 있다.
* 세계자연기금,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 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일기획, 한국소비자연맹 등
올해는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어린 물고기 보호를 생각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며, 그 시작으로 영화 <자산어보>* 관람객을 대상으로 어린 물고기 보호에 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 조선시대 최초의 어류도감인 「자산어보」 집필 과정과 저자인 정약전의 수산자원에 대한 애정을 그린 영화(설경구, 변요한 주연)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전국 메가박스 영화관(50개소)에 비치된 안내 간판의 정보무늬(QR코드, 격자무늬의 2차원 코드)를 통해 수산자원 보호 누리집(수산자원보호.kr)에 접속하여 어린 물고기 보호에 관한 간단한 퀴즈를 맞히면 된다. 이후 영화 상영권과 정답 제출 화면을 안내 직원에게 보여주면 현장에서 홍보물(그립톡*)을 수령 할 수 있다.
* 그립톡 : 휴대전화 뒷면에 부착하여 한 손으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돕는 액세서리로,
벽면에 부착하여 마스크 걸이 등으로 활용 가능함
홍보물에는 “어린 물고기를 지켜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해양수산부 대표 캐릭터인 해랑이가 어린 물고기를 품에 안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으며, 휴대전화 뒷면에 부착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어린 물고기 보호 메시지를 상시 기억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4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정답자 중 선착순 1만 명까지 홍보물이 증정되며 소진 시 일찍 종료될 수 있다.
최명용 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산자원 보호 ‘치어럽’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수산자원 보호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생활 속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어린 물고기뿐만 아니라, 산란기 알밴 어미 물고기 보호, 유령어업 예방 등 수산자원 보호를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 [210405한국어촌어항공단보도자료]영화자산어보보고,어린물고기도보호하고!.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