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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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헌장
고객서비스 헌장
한국어촌어항공단 임직원 일동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자 다음의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모든 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하며, 고객이 요청하신 업무를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정기적으로 평가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잘못된 일처리로 인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제출하신 사항에 대해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서비스 이행 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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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단을 방문하실 경우
- 고객이 방문하시면 불편함이 없이 편안하게 일을 볼 수 있도록 항상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방문 후 10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을 맞이할 때는 소속과 이름을 밝힌 후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요망사항을 경청하고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하도록 하고 담당자외 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고객께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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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화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하실 경우
- 전화는 얼굴없는 만남으로 알고 만날때와 같이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고,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상담이나 답변을 쉽게 이해하도록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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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애로․건의사항 등을 문서로 접수하실 경우
- 고객이 건의사항 등을 문서로 접수하시는 경우 처리기간을 최대한 단축하여 신속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리가 지연될 경우에는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기간을 전화 또는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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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경우
- 한국어촌어항공단 홈페이지(www.fipa.or.kr)에 공단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하여는 접수일로부터 2일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애로․건의 내용이 내부 심의를 요하거나 관계 부처간의 협의 등으로 처리에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처리예정기간을 별도로 알려드린 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한국어촌어항공단에 대하여 불편 및 부조리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신고센터를 이용하시고 접수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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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고객님을 방문하기 전에 전화 등을 통하여 방문목적을 설명하고 고객님의 일정을 최대한 고려하여 방문일정을 정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후 그 결과를 정확하게 설명하고, 사후 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담당자의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
- 항상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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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하는 경우
- 공단의 서비스에 대한 개선의견을 홈페이지, 전화, 서면 및 방문 등을 통하여 제시하면 우리 공단은 고객님의 의견을 경영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 우리 공단 직원으로부터 불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았을 경우, 공단 대표전화 혹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의견을 제출하면 5일 이내에 그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