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 등록일 : 2021.04.30
- 조회수 : 2919
“귀어귀촌 창업 업종, 미리 교육으로 경험해 보고 선택하세요!”
- 귀어귀촌 예정(희망)자 대상 2021 귀어귀촌 기술교육 실시…
다양한 현장 경험 제공-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이진형, 이하 종합센터)는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양식업에 관심 있는 예비 귀어귀촌인들에게 현장 견학 및 체험 위주의 단기 실습 교육인‘2021년 귀어귀촌 기술교육 1기(이하 기술교육)’를 실시했다.
기술교육은 예비 귀어귀촌인들에게 다양한 어업·양식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귀어 창업 업종 선택을 돕고, 이후 장기 실습교육(귀어학교)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된 과정이다.
이번 29일~30일까지 실시된 1기 기술교육은 10명의 귀어귀촌 예정(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총 10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기술교육은 한국농수산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향어, 메기, 미꾸라지 등의 양식 방법 및 경영 등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 A씨는 “평소 관심 있었던 업종의 양식장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실습할 수 있었던 것이 앞으로의 귀어귀촌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번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종합센터는 오는 11월까지 연 10회 내외의 기술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향후 진행될 기술교육은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sealif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형 센터장은 “올해 진행되는 기술교육의 경우 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육과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라며“귀어귀촌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끝.
- [210430한국어촌어항공단보도자료]귀어귀촌창업업종,미리교육으로경험해보고선택하세요!.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