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 등록일 : 2021.06.28
- 조회수 : 1913
한국어촌어항공단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
‘2021 귀어귀촌박람회’참가…특화어촌 홍보 성료
-‘특화어촌’홍보를 통한 도시민 어촌 인식 제고…귀어귀촌 활성화 동참 -
한국어촌어항공단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김종범, 이하 인천센터)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2021 귀어귀촌박람회’에 참가해 인천 어촌마을의 ‘특화어촌’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도시민의 귀어귀촌 관심도 제고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는데, 인천센터는 행사장 내 홍보·판매·체험행사 3코너를 마련하여 ‘특화어촌’ 홍보에 주력함으로써 귀어귀촌 활성화를 함께 도모했다.
우선, ‘홍보코너’에서는 마을 소개 동영상 및 리플릿 등을 소개함으로써 인천 어촌마을을 홍보하고 인천센터 주요 사업을 함께 소개했다. 특히, 어촌 6차산업화 등 변화하는 어촌에 대한 대국민 홍보로 어촌 이미지 제고에 힘썼다.
‘판매코너’에서는 특화사업을 통해 개발된 어촌특화상품을 전시 및 할인‧판매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했다. 어촌특화상품으로는 △강후 새우 XO소스 △장봉영어조합법인 구운김 △영암 깐바지락 △마시안 해조수딩젤 등 4개 어촌마을이 참여해 총 8종의 상품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체험행사 코너’에서는 인천 어촌체험휴양마을과 연합해 조개 공예 체험행사를 진행하여 어촌체험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마을 방문객 유입을 유도했다.
김종범 인천센터장은 “어촌 내 소멸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어촌 활성화를 위해 어촌을 적극 지원하고 홍보하는 것이 특화센터의 역할이다.”라며 “앞으로도 센터는 ‘특화어촌’ 발굴에 더욱 힘쓰며 어촌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끝.
- [210628한국어촌어항공단보도자료]한국어촌어항공단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2021귀어귀촌박람회’참가.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