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 등록일 : 2021.08.04
- 조회수 : 1731
“화성시, 조피볼락 방류로 우리 앞바다
수산물이 풍성해지다”
- 한국어촌어항공단-화성시, 해면 수산종자 방류사업 순항…국화도, 입파도, 도리도 연안해역에 조피볼락 종자 약 100만미 방류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과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풍요로운 어장을 조성하기 위해 ‘화성시 해면 수산종자 방류사업’을 추진, 지난 7월 29일 화성시 국화도·입파도·도리도 연안해역에 조피볼락 종자 약 100만 마리를 방류했다고 밝혔다.
화성시 해면 수산종자 방류사업은 연안해역에 부가가치가 높은 건강한 수산 종자를 방류하여 수산자원 증강 및 어업인 소득증대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공단과 화성시는 총 12억원을 투입, 지난 4월부터 조피볼락 외에도 점농어 20만미, 대하 2,000만미, 꽃게 100만미, 넙치 100만미 등 5회에 걸쳐 수산종자 방류를 추진함으로써 풍요로운 어장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했다.
특히, 올해는 어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방류 희망 품종조사 결과에 따라 서해안 대표 특산 어종인 꽃게 종자를 포함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방류를 통해 지역 어족 자원의 증대 및 어업인 소득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공단은 화성시와 협업하여 종자 방류를 지속 추진함으로써 경기권역의 풍요로운 어장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과 화성시는 청정바다 유지와 연안 환경개선 등을 위해 ‘2021년 화성시 바다 환경 지킴이 지원사업’을 추진, 바다 환경 지킴이 6명을 채용하여 해양환경 보전의식을 높이고, 지역 일자리 창출 등에도 힘쓰고 있다. 끝.
- [210804한국어촌어항공단보도자료]“화성시,조피볼락방류로우리앞바다수산물풍부해지다”(최종).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