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 등록일 : 2021.08.25
- 조회수 : 1780
“한국어촌어항공단-통영시, 내지항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용역 제안공모 당선작 발표”
- 건축사사무소 에스에이에이아이 설계안 최종 당선작, 스튜디오 임상우닷컴 건축사무소 입상작 선정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과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25일, ‘내지항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용역 제안공모 심사결과를 발표하였다.
공단과 통영시는 내지항 어촌뉴딜사업으로 대합실, 마을문화센터, 내지양조장 및 어구어망창고 조성을 통해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주민의 복지를 증진하고자 건축설계 공모를 실시하였다.
이번 건축설계 제안공모 심사는 지난 8월 23일 제안서 발표 및 심사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건축 분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우수 공모안을 선정하였다.
최종 심사 결과, ‘건축사사무소 에스에이에이아이(대표 건축사: 이진오)’가 당선작으로, 스튜디오 임상우닷컴 건축사사무소(대표 건축사: 임상우)가 입상작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당선작의 경우, 통영시 내지마을 소재의 기존 학교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마을경관의 연속성을 확보하였으며, 시니어카페룰 재배치하는 등 마을의 공간 요소를 적극 활용하면서 현실적인 제안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향후 공단과 통영시는 이번 건축설계 제안 공모를 통해 △대합실(연면적 약 205 ) △마을문화센터(연면적 약 350
) △내지양조장(연면적 약 80
) △어구어망창고(연면적 약 300
)를 조성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찾아오도록 내지항에 정체성을 부여하고, 마을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건축설계를 통해 활력 있는 내지마을 조성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끝.
- [210825한국어촌어항공단보도자료]한국어촌어항공단-통영시,내지항어촌뉴딜사업건축설계제안공모당선작발표.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