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 등록일 : 2021.12.22
- 조회수 : 1207
“강원 고성군 문암진리 건축설계공모 START!
주민 만족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한국어촌어항공단-고성군, 문암진리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 공모 시작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과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문암진리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 용역 설계공모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고성군 문암진리는 2020년 해양수산부 어촌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된 대상지로 다양한 관광자원 및 수산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지이다. 공단과 고성군은 이번 건축설계 공모를 통해 어촌의 경관을 향상시키고, 어항시설 및 소득기반시설 개선을 진행하여 어업인의 소득창출 및 지역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건축설계 공모를 통해 고성군 문암진리 일원에 ▲다목적센터(연면적 약 720㎡) ▲관리사무소(연면적 약 660㎡) ▲판매시설(연면적 약 390㎡) 조성 등 주민 편의 확충 및 거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모 주요일정 및 참가자격, 서식 등은 ‘공단 홈페이지(www.fipa.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2022년 1월 18일 당선작을 발표하고 2월부터 본격적인 설계에 착수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설계공모에 많은 건축가들이 참여해 우수한 작품을 경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건축설계용역을 통해 어항 주변시설을 정비하고, 기존시설물과 해안 경관이 조화되는 경관을 구축하여 주민소득과 일자리 창출의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 [211222한국어촌어항공단보도자료]“강원고성군문암진리건축설계공모START!...주민만족도및지역경제활성화기대”.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