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수산·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 위해 머리 맞대다
- 등록일 : 2022.04.08
- 조회수 : 835
‘수산·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 위해 머리 맞대다
- 한국어촌어항공단, 강릉원주대학교와 수산·어촌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과 국립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 이하 강릉원주대)는 4월 6일(수) 강릉원주대에서 수산·어촌 경쟁력 강화 및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경철 공단 이사장과 반선섭 강릉원주대 총장을 비롯하여 강원귀어학교 부학교장, 해양수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수산·어촌 분야 정책개발 및 공동연구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혁신과제 발굴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학술정보 교류와 포럼 등 주요 행사를 공동 개최하고, 사업·연구에 필요한 시설이나 장비, 공간을 공동 활용하는 등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지원도 함께해나갈 계획이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수산·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라며 “나아가 우리 국민이 어촌을 가고 싶고 살고 싶은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정책개발과 학술연구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끝.
첨부파일
- [220406한국어촌어항공단보도자료]‘수산·어촌의지속가능한발전’위해머리맞대다.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