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 등록일 : 2023.06.14
- 조회수 : 459
“보령시 죽도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Start!”
- 한국어촌어항공단-보령시, 죽도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본격 추진…
유형Ⅲ으로 소규모 어촌에 대한 안전 인프라 개선 이바지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과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2023년 보령시 죽도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위수탁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5년간 총 30개 어촌에 3조원을 투자하는 사업으로, 어촌의 규모와 특성에 따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①어촌 경제플랫폼 조성, ②어촌 생활플랫폼 조성, ③어촌 안전인프라 개선 등 3가지 유형으로 추진된다.
보령시 죽도항은 유형Ⅲ에 해당되는 어촌 안전인프라 개선사업이 추진되며, 공단과 보령시는 총사업비 약 70억원을 투입해 3년 동안 낙후된 생활․안전시설 개선을 중점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해당 사업은 어항공간 확충, 어선계류시설 신설, 안전시설 정비 등의 어항시설 개선사업을 중점으로 계획되었다.
공단과 보령시는 위·수탁 체결을 시작으로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수립 등을 사업 기간 내 차질없이 진행하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마을 지역협의체 및 전문가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기본계획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을 통해 보령시 죽도항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안전 문제를 해결하는 도움이 되고, 어업인, 방문객이 안전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 [230614 한국어촌어항공단 보도자료] “보령시 죽도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Start!”.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