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해남군 남성 어촌마을 새롭게 변모하다!”
- 등록일 : 2023.10.18
- 조회수 : 315
“해남군 남성 어촌마을 새롭게 변모하다!”
- 한국어촌어항공단 서남해지사, 10.17.(화) 해남군 남성항 어촌뉴딜사업 준공…지역 한마음 축제 개최 -
한국어촌어항공단 서남해지사(지사장 이서구)는 17일 ‘해남군 남성항 어촌뉴딜사업을 준공, 이를 기념하는 ‘지역 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남군 남성항은 지난 2020년 해양수산부 어촌뉴딜 공모사업에 선정돼 87억원을 투입해 ▲여객선 접안시설 보수, ▲방파제 조성, ▲도로 정비, ▲귀어민편의시설 및 주민다목적센터, ▲공동작업장, ▲해양치유공원 등이 준공됐다.
이번 어촌뉴딜사업 준공을 통한 어항 시설 조성 및 정주 여건 개선으로 해남군 남성항은 주민들의 소득증대와 귀어인의 유입으로 어촌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날 준공식에서 남성마을 지역협의체는 이서구 서남해지사장, 명현관 해남군수, 남성항 어촌뉴딜사업 추진위원장 등 어촌뉴딜사업 현장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서구 공단 서남해지사장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 추진으로 마을이 활력을 되찾고 주민들이 살고 싶은 마을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끝.
첨부파일
- [231018 한국어촌어항공단 보도자료] “해남군 남성 어촌마을 새롭게 변모하다!”.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