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서귀포시 온평항·하효항 어촌정주여건 개선된다”
- 등록일 : 2024.01.18
- 조회수 : 214
“서귀포시 온평항·하효항 어촌정주여건 개선된다”
- 한국어촌어항공단 제주지사, 서귀포시 온평항·하효항 어촌정주여건 개선사업 조성공사 본격 착공…오는 8월까지 24억 투입 -
한국어촌어항공단 제주지사(지사장 정범수, 이하 지사)는 올해 8월까지 24억원을 투입, 서귀포시 어촌정주여건 개선사업지인 온평항과 하효항의 조성공사에 착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서귀포시 온평항 일원에서 진행되는 조성공사는 약 14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온평항 준설, ▲물양장 보강, ▲온평항 부지정비, ▲선양장 정비, ▲노을 문화마당 조성, ▲온평 해뜨락 조성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제주지사는 하효항 일원에는 약 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TTP 보강, ▲하효항 진입로 정비, ▲하효광장 조성 공사가 실시되며, 어민의 어업환경 개선은 물론 어항시설을 사용하는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안전성도 확보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제주지사는 이번 조성공사를 시작으로 온평항의 해녀고팡 조성, 바다드림센터 조성 등의 사업과 하효항의 해녀편의시설 건축, 쇠소깍 검은 모래찜질체험 센터 신축 등 사업추진을 통해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관광객 유입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제주지사 관계자는 “이번 조성공사를 통해 서귀포시 온평항과 하효항이 지역의 특색을 담은 새로운 모습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첨부파일
- [240118 한국어촌어항공단 보도자료] “서귀포시 온평항·하효항 어촌정주여건 개선된다”.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