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 등록일 : 2024.09.27
- 조회수 : 57
양식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대상 친환경양식 기술 교육 성료!
- 2024년 친환경양식 기술 교육 바이오플락 초급과정 25명 수료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이하 공단)은 이번 달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1주간 진행된 ‘친환경양식 기술 교육 바이오플락 초급과정’에서 2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그간 어업인의 역량 강화, 신규 일자리 창출 등을 목적으로 해양수산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 중인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단계별 친환경양식 기술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초급과정 교육은 실시간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여 교육생들이 바이오플락 양식 기술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립수산과학원 서해수산연구소 태안 양식연구센터의 시설과 분야별 전문인력 등을 활용하여 양식 기술 교육의 전문성을 제고했다.
교육은 △새우 생리학적 특성 및 양식 적용, △수산양식을 위한 ICT 기술 활용, △국내 새우양식 현황과 해외 동향, △바이오플락 새우양식 창업사례, △현장 견학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창업 후 지속 가능한 친환경양식과 국제적 수산물 경쟁력 확보를 위해 ASC 국제 인증제도 신규 교과목을 신설하는 등 교육 커리큘럼을 확대하여 교육 실효성을 높였다.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친환경양식 기술 교육이 실제 양식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다양한 친환경양식 기술을 보급하기 위한 교육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 [240927 한국어촌어항공단 보도자료] 양식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대상 친환경양식 기술 교육 성료!.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