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지속가능한 어업생산 기반을 위한 추진협의체 발족
- 등록일 : 2025.03.07
- 조회수 : 152
지속가능한 어업생산 기반을 위한 추진협의체 발족
한국어촌어항공단 서남해지사-함평군, 어업생산 기반 구축을 위해 어촌계와 어업인 등 이해관계자 소통 채널 구축 -
한국어촌어항공단 서남해지사(지사장 김종범)와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함평 돌머리커뮤니티센터에서 함평만 어업생산 기반 구축을 위한 추진협의체(이하 ‘협의체’)를 공식 발족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의체는 공단 서남해지사, 함평군, 군내 5개 어촌계와 수산단체 소속 어업인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였으며, 이를 통해 어장환경 관리와 어업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서남해지사는 구성된 협의체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선진 어업경영과 쾌적한 어장환경관리를 위한 전문 교육과 지역 어민들의 주도적 소득 증대 사업 프로그램 발굴과 지속적인 어업생산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종범 공단 서남해지사장은 “이번 추진협의체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바다환경과 양식업의 공존을 도모하겠다.”라며, “지속 가능한 어장환경을 조성해 어업경영과 지역 수산업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 서남해지사와 함평군은 깨끗한 바다를 유지하기 위해 어촌계 간부 및 어촌계원들과 바다 살리기 실천 운동, 해양쓰레기 선상집하장을 마련 등 해양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끝.
첨부파일
- [250307 한국어촌어항공단 보도자료] 지속가능한 어업생산 기반을 위한 추진협의체 발족.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