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한국어촌어항공단, 양양군 후진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건축설계공모 시작”
- 등록일 : 2025.09.09
- 조회수 : 63
“한국어촌어항공단, 양양군 후진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건축설계공모 시작”
- 오는 9.15.(월) 10:00~16:00까지 이메일(archi@fipa.or.kr) 접수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이하 공단)은 ‘양양군 후진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건축설계용역’ 설계공모를 공고했다고 9일 밝혔다.
공단은 양양군 후진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인 설악해수욕장 등과 연계할 수 있는 관광거점 기반 시설을 조성하여 어촌의 정주 가치를 높이고, 신규 일자리 창출로 지역 주민의 유출 최소화 및 살기 좋은 어촌공동체 조성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공단은 ▲후진항 어촌 스테이션(연면적 1,050㎡, 신축)을 조성하여 먹거리와 문화가 융복합된 건축 설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 참가등록은 오는 9.15.(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9.29.(월) 제안서를 접수, 10.2.(목) 발표 및 심사를 거쳐 10.13.(월)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공단 누리집(www.fipa.or.kr) 접속 후 ‘알림·소식→새소식→공고/공모’와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건축설계공모를 통해 양양군 후진항이 지역관광, 일자리, 정주 여건이 융합된 어촌의 대표적인 관광거점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끝.
첨부파일
- [250909 한국어촌어항공단 보도자료] “한국어촌어항공단, 양양군 후진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건축설계공모 시작”.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