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 알림·소식
- 홍보자료
- 보도자료
중대재해 및 인사 노무‧관리 대응 파트너쉽을 위해 맞손!
- 등록일 : 2025.10.02
- 조회수 : 21
“중대재해 및 인사 노무‧관리 대응
파트너쉽을 위해 맞손!”
- 한국어촌어항공단, 법무법인 대륙아주와 업무협약 체결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이하 공단)은 지난 9.30.(화)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법무법인(유한) 대륙아주와 ‘중대재해 및 인사·노무 관리 대응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홍종욱 공단 이사장, 이규철 법무법인 대륙아주 대표변호사를 비롯한 양 사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안전보건 경영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고, 안전보건관리체계 수준을 높여 법률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 공단 안전보건관리체계에 대한 정기 진단 및 컨설팅 수행, ▲ 중대재해처벌법 준수 인증제(SCC) 취득 및 유지, ▲ 중대재해처벌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최신 동향 정보 제공, ▲ 중대재해 발생 시 공동 대응 및 법률 자문·소송 지원, ▲ 임직원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한 법률교육 및 세미나 공동 개최 등을 약속했다.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전사적 안전보건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강화된 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다.”라며, “국내 최고 수준의 법률 전문성을 갖춘 대륙아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모든 임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끝.